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기능들은 참 많은데요.
그중 정말 많이 사용하는 복사 기능과 붙여 넣기 기능을 사용할 때, 이전에 복사했던 내용을 확인하고 쉽게 다시 붙여 넣기 하는 방법과 작성한 문서 또는 파일을 PDF로 쉽게 변환, 생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편의기능 활용 방법
① 복사 / 붙여 넣기 기능 활용 방법
일반적으로 문서 작성을 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작업이 바로 복사와 붙여 넣기 기능입니다.
컨트롤+C와 컨트롤+V의 단축키를 사용해서 복사 작업과 붙여 넣기 작업은 정말 많이 사용되는데요.
복사 기능은 마지막에 복사했던 내용만을 붙여 넣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복사했던 내용을 다시 붙여 넣기 위해서 복사했던 기록들을 한꺼번에 확인해 보고 다시 붙여 넣기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Win)+v]를 동시에 누르면, 복사했던 항목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복사했던 기록 중에서 원하는 내용을 다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나 이모티콘 같은 경우에는 상단에 클립 고정을 해서 매번 특수문자를 찾아서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붙여 넣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PDF 변환 방법
문서 작성을 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 보통 PDF 파일로 전송을 하는데요.
이 PDF 파일은 전 세계 문서 표준으로 어떤 곳에서 열어보더라도 똑같은 폰트와 사이즈 그리고 똑같은 레이아웃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PDF는 문서를 작성할 때, 사용했던 폰트가 지금 내 컴퓨터에 없어도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PDF 문서에는 폰트를 포함하게 되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PDF 파일을 변환할 때, 여러 가지 복잡한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필요 없이 인쇄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문서 프로그램에서든 [파일] ▶ [인쇄] ▶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 항목이 나오는데, 클릭해서 [Microsoft Print to PDF] 항목을 클릭 ▶ [인쇄] 버튼을 클릭 ▶ 어디에 저장할지 설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면, 작성했던 파일 또는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Microsotf Print to PDF 기능은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으면, 반드시 있는 기능이므로 별다른 설치 필요 없이 윈도우의 어떤 프로그램에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윈도우뿐만 아니라 Mac OS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ppt), 메모장, 워드 등 인쇄가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PDF 변환을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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