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용사의 대표적인 스타터 빌드로는 분쇄와 선조의 망치 빌드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조의 망치 빌드와 분쇄 빌드 모두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 4 야만용사 스킬트리 빌드
디아블로 4 야만용사 스킬트리 빌드는 스타터 빌드인 분쇄 빌드와 선조의 망치 빌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50 레벨 이후 소용돌이 빌드로 갈아탈 수 있도록 모든 스킬트리 빌드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분쇄(출혈) 빌드
ⅰ. 스킬 트리
ⅱ. 위상 및 장비
2. 선조의 망치 빌드
ⅰ. 스킬 트리
ⅱ. 위상 및 장비
3. 소용돌이 빌드
ⅰ. 스킬 트리
ⅱ. 아이템 세팅
ⅲ. 정복자 보드
분쇄 빌드
야만용사의 분쇄 빌드는 심심한 공격모션과 좁은 타격 범위 그리고 주요 딜인 출혈 도트 딜의 다소 답답한 딜링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핵심 기술들과는 다르게 아주 좋은 출혈 대미지를 가지고 있어 기본적으로 자체 기본 딜이 매우 강력한 기술입니다. 또한 특정 위상을 반드시 획득해야 할 수 있는 빌드가 아니라는 장점 때문에 빠르고 쾌적한 진행을 원하는 분들이 스타트 빌드로 많이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스킬 트리
우선 달려들기와 강화된 달려들기를 선택합니다. 딜적인 측면으로만 보았을 때는 도려내기가 더 강력하지만 초반 기동성이 부족한 야만에게 쿨타임 없는 돌진기로 사용할 수 있는 달려들기를 선택합니다. 초반 이후 달려들기의 대미지가 약하다고 느껴질 때쯤 도려내기, 강화된 도려내기, 전투 도려내기 순서로 기본 기술을 교체합니다.
그다음은 이 빌드의 핵심 기술인 분쇄를 맹렬한 분쇄까지 찍어줍니다. 이후 달려들기를 전투 달려들기까지 강화하고 집결의 함성을 전술적 집결의 함성까지 강화하여 분노 생성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후 도약을 찍을 수 있을 때까지 분쇄를 추가적으로 올려주고 도약을 힘의 도약까지 강화해 이동기와 추가 분노 생성기를 얻어줍니다. 이후 전장의 함성을 강력한 전장의 함성까지 강화해 확정 광폭화와 생존력을 얻어주고 다시 분쇄를 올려 마스터합니다. 다음으로 행운 적중 시 적을 취약 상태로 만들 확률을 올려주는 혈점 포착을 마스터합니다. 취약은 적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켜 주는 상태 이상인데, 강화된 분쇄 그리고 기본 기술을 도려내기로 선택했다면, 강화된 도려내기와 함께 대미지 시너지가 발생합니다.
출혈 효과가 적을 감속시키는 무력화를 찍고 궁극기인 선조의 귀환을 모두 올려줍니다. 이후 뼈 가르기 패시브를 마스터해 출혈 피해를 증가시키고 우렁찬 목소리 패시브 1개와 단련된 분노 패시브를 마스터해 주고 출혈에도 극대화를 적용시켜 주는 분쇄 빌드의 꽃인 피를 뿜는 상처 패시브를 올려줍니다. 이 패시브 때문에 무기 기예를 양손 도끼로 사용해 극대화 확률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집결의 함성과 전장의 함성, 우렁찬 목소리 패시브, 묵직한 손 패시브 마스터, 기본 기술인 달려들기 혹은 도려내기를 마스터합니다. 이후 남은 스킬 포인트들은 취향에 따라 올려주거나 생존력 관련 스킬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상 및 장비
확정 획득 가능 위상 즉, 힘의 전서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Y키를 눌러서 수집품 탭을 열고 힘의 전서를 누른 뒤 얻고 싶은 힘의 전서를 마우스 클릭해서 지도 위에서 던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격 위상 : 공격 관련 위상들은 플레이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획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 기대하는 자의 위상입니다. 적을 기본 기술로 공격하면, 다음 핵심 기술의 피해가 증가하는 전설 능력이며 스코스글렌에서 아래뿌리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양손 무기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 검의 달인 위상입니다.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자원에 따라 기술 피해가 증가하는 전설 능력이며, 스코스글렌에서 고대 열석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양손 무기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 재빠른 위상입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전설 능력이며, 이 위상은 메마른 평원에서 묻힌 전당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목걸이를 추천합니다.
자원 & 기타 위상 : 야만용사는 자원이 자동으로 차오르지 않는 직업이기 때문에 분노를 획득하는 능력을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 번째, 갈증 해소의 위상입니다. 분쇄가 출혈 상태의 적 최소 한 마리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확률적으로 분노를 얻는 전설 능력이며 조각난 봉우리의 쇠메숲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반지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울려 퍼지는 분노의 위상입니다. 외침 기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매초 분노를 생성하는 전설 능력이며 케지스탄에서 사막풍 동굴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반지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빈혈의 위상입니다. 출혈 상태인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확률적으로 적을 기절시키는 전설 능력이며 조각난 봉우리에서 코르 드라간 병영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장갑이나 신발 중 한 부위를 추천합니다.
방어 위상
첫 번째, 위세의 위상입니다. 기본 기술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피해 감소를 부여하는 전설 능력이며, 메마른 평원에서 어두운 골짜기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투구, 가슴, 바지 중 한 부위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 무쇠 피 위상입니다. 주위에 출혈하는 적 하나당 일정량의 피해 감소를 얻게 되는 전설 능력으로 케지스탄에서 잊힌 폐허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투구, 가슴, 바지 중 한 부위입니다.
세 번째, 무감각한 진노의 위상입니다. 진노가 최대일 때 생성하는 분노당 보강효과를 얻는 전설 능력이며 하웨자르에서 사교도의 성채 클리어시 얻을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투구, 가슴, 바지 중 한 부위입니다.
장비는 스킬 트리에 맞게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를 위주로 세팅하며, 보석 세팅은 무기는 출혈 도트 딜을 위해 지속 피해를 올려주는 자수정을 방어구는 최대 생명력을 올려주는 루비, 그리고 액세서리는 방어도를 올려주는 해골이나 모든 원소 저항을 올려주는 다이아몬드를 사용합니다.
선조의 망치 빌드
선망 야만은 특정 위상을 획득해야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용돌이 야만용사와는 달리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특정 위상은 단 한 가지이며, 그 획득 난이도도 아주 쉽습니다. 이 위상을 획득하면, 초반부터 높은 대미지 증가를 얻을 수 있으며, 기술의 딜링 범위도 상당히 넓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선망 빌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야만용사의 강하고 시원한 한 방 타격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이 있습니다.
분쇄 야만용사 빌드가 극한의 딜링을 추구한다면, 선조의 망치 야만용사 빌드는 보다 안정성 있는 플레이와 시원한 한방의 타격을 추구하는 빌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성능, 재미 모두 스타트 빌드에서는 더 좋다고 체감하였습니다.
스킬트리
먼저 달려들기와 강화된 달려들기를 선택합니다. 초반 기동성이 부족한 야만용사에게 쿨타임 없는 돌진기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게다가 타격 모션 또한 망치와 잘 어울리는 모션입니다. 그다음은 이 기술의 핵심 기술인 선조의 망치를 맹렬한 선조의 망치까지 올려줍니다.
이후 달려들기를 전투 달려들기까지 강화하고, 집결의 함성을 전술적 집결의 함성까지 강화하여 분노 생성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후 도약을 찍어줄 수 있을 때까지 선조의 망치를 추가적으로 올려주고 도약을 힘의 도약까지 강화해 이동기와 추가 분노 생성기를 얻어줍니다. 여기까지 오는 과정에서 무기고를 개방하게 되면, 다른 스킬들과 시너지를 얻어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대미지의 일정량을 출혈 피해로 바꿔주는 양손 검 기예를 사용합니다.
이후 전장의 함성을 강력한 전장의 함성까지 강화해 확정 광폭화와 생존력을 얻어주고 다시 선조의 망치를 올려 마스터합니다. 그다음은 외침 기술의 지속시간을 증가시켜 주는 우렁찬 목소리 패시브, 출혈 효과 시너지를 위해 출혈 시 대상을 감속시키는 무력화 패시브, 공격과 방어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사투장 싸움꾼 패시브, 무력화로 인해 얻게 되는 감속과의 시너지를 위한 무자비 패시브 이 4가지 패시브 스킬들을 각각 1 포인트씩 올려줍니다.
궁극기인 선조의 귀환을 전부 올려주고 사투장 싸움꾼 패시브와 무자비 패시브, 그리고 묵직한 손 패시브를 마스터합니다. 그러면 선망 빌드의 핵심 패시브 솟구치는 격노 패시브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이제는 솟구치는 격노 패시브로 인해 분노 소모가 더욱 많아지기 때문에 집결의 함성과 우렁찬 목소리 패시브 그리고 단련된 분노 패시브를 마스터합니다.
안정적인 전투를 위해 전장의 함성을 마스터하고, 습격 대장, 두꺼운 거죽, 원기의 분노 패시브 같은 생존력 관련 스킬들에 취향껏 투자하면 되겠습니다.
위상 및 장비
스타터 빌드 특성상 확정 획득 가능 위상, 즉 힘의 전서 기준으로 세팅했습니다. 힘의 전서에 등록되는 전설 위상의 획득 위치는 Y 키를 눌러 수집품 탭을 열고 힘의 전서를 누른 다음 얻고 싶은 힘의 전서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상에 해당 위상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내가 지도상 밝히지 않은 지역도 위치 표시가 되어 지도를 보며 던전의 위치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위상의 추천 제작 부위를 설명드리지만, 획득하는 전설 아이템에 따라 부위는 유동적으로 바꾸면서 세팅하면 되겠습니다.
공격 위상 : 공격 관련 전설 능력들은 플레이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선조의 힘의 위상입니다. 앞서 설명한 선조의 망치 빌들의 핵심 위상입니다. 본격적으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해당 위상부터 얻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위상은 스코스글렌에서 가라앉은 폐허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양손 무기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 기대하는 자의 위상입니다. 적을 기본 기술로 공격하면 다음 핵심 기술의 피해가 증가하는 전설 능력이며, 스코스글렌에서 아래뿌리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양손 무기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 검의 달인 위상입니다.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자원에 따라 기술 피해가 증가하는 전설 능력이며, 스코스글렌에서 고대 열석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목걸이를 추천합니다.
네 번째, 재빠른 위상입니다. 기본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전설 능력이며, 메마른 평원에서 묻힌 전당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한 손 무기나 장갑 중 한 부위를 추천합니다.
자원 & 기타 위상 : 야만용사는 자원이 자동으로 차오르지 않기 때문에 주 자원인 분노를 획득하는 능력들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 번째, 울려 퍼지는 분노의 위상입니다. 외침 기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매초 분노를 생성하는 전설 능력이며, 케지스탄에서 사막풍 동굴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반지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빈혈의 위상입니다. 출혈 상태의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확률적으로 적을 기절시키는 전설 능력이며, 조각난 봉우리에서 코르드라간 병영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장갑이나 신발 중 한 부위를 추천합니다.
방어 위상 : 야만용사는 근접 전투 캐릭터이므로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방어 능력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첫 번째, 위세의 위상입니다. 기본 기술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피해감소를 부여하는 전설 능력이며, 메마른 평원에서 어두운 골짜기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투구, 가슴, 바지 중 한 부위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 무쇠 피 위상입니다. 주위에 출혈하는 적 하나당 일정량의 피해 감소를 얻게 되는 전설 능력이며, 케지스탄에서 잊힌 폐허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투구, 가슴, 바지 중 한 부위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 무감각한 진노의 위상입니다. 분노가 최대일 때 생성하는 분노당 보강 효과를 얻는 전설 능력이며, 하웨자르에서 사교도의 성채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부위는 투구, 가슴, 바지 중 한 부위를 추천합니다.
또한 선망 빌드는 선조의 힘 위상 말고는 사용하는 힘의 전서가 분쇄 빌드와 동일하기 때문에 레벨업 초반에는 특정 위상이 없어도 강력한 분쇄 빌드로 레벨업을 진행하고 분쇄 빌드가 지겨울 때쯤 선망 빌드로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장비는 선망의 한방 대미지를 위해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 또는 힘 스탯 위주로 세팅하며, 보석 세팅은 무기는 무력화 패시브의 감속 효과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군중 제어 효과를 받는 대상에게 극대화 피해를 주는 사파이어, 방어구는 최대 생명력을 올려주는 루비, 그리고 액세서리는 방어도를 올려주는 해골이나 모든 원소 저항을 올려주는 다이아몬드를 사용합니다.
소용돌이 빌드
앞서 설명드린 스타트 빌드인 분쇄, 선망의 망치 빌드 이후에 소용돌이 빌드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트리, 전설 아이템 세팅, 정복자 빌드까지 모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트 빌드와는 상관없이 특정 아이템들을 획득하면 바로 소용돌이 빌드로 같아 타기 용이하도록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스킬 트리
중반 빌드의 스킬 트리는 50 레벨 달성 및 명망으로 얻는 추가 스킬 포인트까지 모두 획득한 시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기본 기술은 달려들기를 격전 달려들기까지 올려 달려들기 극대화 적중 시 광폭화 획득을 가져갑니다.
핵심 기술인 소용돌이는 마스터하고 맹렬한 소용돌이까지 올려 출혈 피해를 얻습니다. 야만 용사는 출혈 피해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핵심 기술 사용 시 확률적으로 적을 취약 상태로 만드는 혈점 포착 패시브를 마스터해 주고 혈점 포착 패시브와의 시너지를 위해 무기 기예를 양손 도끼 전문성으로 선택합니다.
다음은 집결의 함성을 마스터하고 전술적 집결의 함성까지 올려 집결의 함성 사용 시 분노 생성을 극대화합니다. 그리고 도전의 외침을 마스터하고 전술적 도전의 함성까지 올려 도발 뎀감기 및 분노 생성을 가져갑니다. 그다음은 전장의 함성을 강력한 전장의 함성까지 올려줍니다. 이 전장의 함성은 확정 광폭화 기술로 사용하는데 마스터해도 광폭화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1개만 올려줍니다.
이후 우렁찬 목소리 패시브를 마스터해 함성 효과의 지속 시간을 늘려주고 습격대장을 올려 함성 기술에 치유 능력을 추가합니다. 공격적인 저항은 왕성한 분노를 올리기 위한 길목으로 1개만 선택하고 왕성한 분노는 마스터해 광폭화 상태에서의 분노 생성량을 극대화합니다.
다음은 무력화 패시브 1개를 올려 출혈 효과에 감속 효과를 더합니다. 그리고 공격과 방어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사투장 싸움꾼 패시브 마스터, 감속 상태의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을 올려주는 무자비 패시브를 마스터합니다. 이 때문에 앞서 출혈을 챙겨주었습니다. 출혈 상태의 적은 무력화 패시브로 인해 감속하게 되고 무자비는 무력화 패시브의 감속 효과와 시너지를 이루어 극대화 확률을 올려줍니다. 극대화 확률이 올라간다는 것은 광폭화할 확률이 보다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며 극대화 확률이 높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건 당연합니다.
그리고 피해를 받을 때마다 일정량의 보강을 얻게 해주는 두꺼운 거죽 패시브 1개, 내 체력의 50% 이상의 보강을 가지고 있으면 피해가 증가하는 역공 패시브를 마스터하고 묵직한 손 패시브를 마스터해 양손 무기 사용 시 극대화 피해 증가를 얻습니다.
궁극기는 광전사의 진노를 전부 올려 확정 광폭화 및 광폭화 강화 스킬을 챙기고, 핵심 패시브는 분노를 더 많이 소모해서 더 강하게 공격할 수 있는 솟구치는 격노를 선택합니다. 이 빌드대로 세팅을 한다면 분노 수급이 아주 원활해지기 때문입니다. 아직 분노 수급이 충분하지 않다면, 광폭화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고삐 풀린 힘을 잠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남은 스킬 포인트는 단련된 분노와 원기의 분노에 투자해 생존력을 추가로 챙겨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템 세팅
스타트 빌드 이후의 소용돌이 빌드이므로 힘의 전서의 전설 능력뿐만 아니라 드롭으로만 얻을 수 있는 핵심 전설 능력을 포함한 세팅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양손 무기는 무한한 분노의 위상으로 제작합니다. 분노 중첩이 최대일 때, 생성하는 분노 당 다음 핵심 기술의 피해를 증가시켜 주는 전설 능력입니다. 중간 빌드 정도로 아이템 세팅이 완료되면 최대 분노량을 넘칠 정도로 분노가 수급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 넘쳐나는 분노를 손해보지 않고 대미지 증가로 사용할 수 있는 전설 능력입니다. 이 전설 위상은 드롭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양손 무기는 힘의 전서 위상인 광포한 소용돌이로 제작합니다.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1초당 극대화 확률을 증가시켜 주는 전설 능력입니다. 극대화 확률이 올라가면 피해량 증가는 물론이고 가차 없는 광전사의 전설 위상을 함께 사용한다면 광폭화 지속시간 증가로 이어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는 힘의 전서 위상인 검의 달인으로 제작합니다.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기술 피해가 증가하는 전설 능력이며 이 효과는 분노가 가득 찼을 때,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분노 수급이 원활해지는 중반 빌드 때부터는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한 손 무기는 기대하는 자의 위상으로 제작합니다. 이 위상은 힘의 전서의 위상이며 기본 기술로 적을 공격하면 다음 핵심 기술의 피해를 증가시켜 주는 전설 능력입니다. 기대하는 자의 능력은 신경 써서 사용하면 상당한 딜량 상승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한 손 무기는 자만하는 위상으로 제작합니다. 보호막이 있을 때, 피해가 증가하는 공격과 방어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전설 능력이며 이 전설 위상은 드롭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만하는 위상을 얻지 못했다면 광폭한 찢기의 위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광폭화 상태에서 직접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시간 동안 기본 공격력의 일부만큼 추가 출혈 피해를 주는 전설 능력입니다. 이 전설 능력을 사용하게 되면 출혈 피해를 주는 맹렬한 소용돌이를 빼고 소용돌이 자체 딜을 올려주는 난폭한 소용돌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는 다음 위상들로 제작합니다. 먼저 분노가 최대일 때 생성하는 분노 당 추가 보강 효과를 얻는 무감각한 진노의 위상이 있습니다. 두꺼운 거죽 패시브 그리고 역공 패시브는 이 위상과의 시너지를 위해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정예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정 시간 동안 보호막을 얻게 되는 보호자의 위상을 사용합니다. 이 위상은 자만하는 위상과의 시너지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떠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일정 시간 동안 방어도가 증가하는 단순하지만 확실한 성능을 가진 불복의 위상이 있습니다. 이 방어 위상들은 모두 힘의 전서 위상이며, 투구, 가슴, 바지에 제작 가능하므로 각각 이 중 원하는 부위에 제작합니다.
반지는 울려 퍼지는 분노의 위상으로 제작합니다. 이 위상은 힘의 전서 위상이며, 외침 기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매초 일정량의 분노를 생성하는 전설 능력으로 외침 기술로 상당량의 분노를 수급하는 야만용사에게는 정말 좋은 전설 능력입니다. 또 다른 반지는 소용돌이 야만의 핵심 전설 중 가장 영향력이 강한 담대한 족장의 위상으로 사용합니다. 이 전설 능력은 외침 기술을 시전 할 때마다 주위 적 한 마리마다 해당 기술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주어 상당한 양의 분노를 수급해 주는 외침 능력들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른 스타트 빌드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이 반지 하나만 나오면 바로 소용돌이 빌드로 변경해도 될 정도로 핵심적인 전설 아이템입니다. 만약 담대한 족장의 반지를 얻지 못했다면 광폭한 분노의 반지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광폭화 상태에서 매초 일정량의 추가 분노를 수급해 주는 반지로 최대한 꾸준히 광폭화를 유지해야 하는 소용돌이 빌드에서는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전설도 드롭으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장갑은 휘감는 소용돌이의 위상으로 제작합니다. 소용돌이가 주기적으로 적들을 끌어당기게 해주는 이 전설 능력은 소용돌이의 사냥 능력을 상당히 높여줍니다. 이 전설 위상은 드롭으로만 획득 가능합니다.
신발은 취향에 따라 선택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고 적이 저지 불가 상태일 때, 해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착취자의 위상, 그리고 저지 불가 상태인 동안과 그 후 일정 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하고 적이 길을 막아도 제약 없이 이동할 수 있게 되는 유령방랑자의 위상이 있습니다. 두 위상 모두 드롭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위상들을 얻지 못했다면 힘의 전서 위상인 가차 없는 광전사와 광폭한 찢기 위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가차 없는 광전사는 행운 적중 시 핵심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광폭화의 지속시간을 1초 증가시켜 주며 극대화 적중 시 이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하는 전설 능력인데 앞서 설명한 출혈로 인한 패시브들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극대화로 적중하게 되면 가차 없는 광전사의 효과가 두배로 적용되기 때문에 운에 의지하는 능력이지만 광폭화 시 분노 수급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이 빌드의 스킬 트리 그리고 출혈, 광폭화와 좋은 궁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광폭한 찢기의 위상은 광폭화 상태에서 직접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시간 동안 기본 공격력의 일부만큼 추가 출혈 피해를 주는 전설 능력입니다. 이 전설 능력을 쓰게 되면 출혈 피해를 주는 맹렬할 소용돌이를 빼고 소용돌이의 자체 딜을 올려주는 난폭한 소용돌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 기예는 기본적으로 양손 도끼 전문성을 사용하지만 만약 현재 주 베는 무기를 양손 도끼로 사용하고 있다면, 미늘창 전문성을 무기 기예로 스킬 트리의 출혈을 깡 딜로 바꾸고 싶다면 양손검 전문성을 무기 기예로 채용하면 됩니다.
보석 세팅은 무기에는 취약한 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증가하는 에메랄드, 방어구는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 주는 루비, 액세서리는 방어도를 올려주는 해골을 사용합니다.
정복자 보드
첫 번째 보드에서는 취약 상태 시너지를 위해 희귀 문양은 착취를 채택합니다. 두 번째 보드는 무기 전문가 보드를 선택합니다. 외침 기술의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희귀 문양은 작전사령관을 채택합니다. 세 번째 보드는 전쟁 인도자 보드를 선택합니다. 극대화 적중 시 분노 생성을 얻기 위해 희귀 문양은 진노를 채택합니다. 네 번째 보드는 학살 보드를 선택합니다. 희귀 문양은 외침 쿨타임 감소를 위해서 출혈 적 처치 시 쿨타임을 감소시켜 주는 할복을 채택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2개의 스타트 빌드 내용에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서 내용을 설명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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