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 모바일, PC, 고객센터

by 한결처럼 2023. 5. 15.
반응형

케이뱅크는 대한민국 첫 번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1 금융권 은행입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은 시중은행과 달리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해서 은행 업무 처리를 할 수 없다 보니, 서류 발급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안내가 필요합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은 케이뱅크 앱과 케이뱅크 홈페이지 그리고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을 자세하게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 모바일, PC, 고객센터

케이뱅크 통장사본

통장사본은 통장표지를 출력한 결과물을 의미합니다. 실물 종이통장은 통장표지를 직접 복사하거나, 은행 지점에 방문해서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받거나, 통장을 재발급받아 복사하는 방법으로 통장사본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으로 오프라인 지점이 없으며, 실물통장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케이뱅크는 비대면으로 통장사본을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 두어 편리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목차
1. 고객센터 통장사본 발급 방법
2. PC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3. 모바일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통장사본은 급여를 받기 위한 계좌번호 확인 용도 그리고 법률적인 효력은 없지만 금융상품을 이용하거나, 공모전, 지원금, 지원사업 등을 진행할 때 통장사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또한, 케이뱅크 통장사본 법력 효력이 있거나, 어떠한 증명서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는 서류입니다.

통장사본 발급 방법

케이뱅크 통장사본은 모바일 앱,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PDF 저장 또는 문서 출력을 할 수 있고, 고객센터를 통해 팩스로 통장사본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통장사본 발급 방법

고객센터 통장사본 발급은 팩스로 통장사본을 수령하는 방법으로 모바일과 인터넷 사용이 제한되거나, 통장사본 문서출력이 어려운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는 ARS, 톡상담, 이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 케이뱅크 ARS 고객센터 : (국내) 1522-1000, (해외) 82-2-3778-9005
    고객센터 전화상담은 평일, 주말, 공휴일 동일하게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케이뱅크 톡상담 : 케이뱅크 앱 실행 > "전체" > "고객센터" > 화면 상단에 있는 "톡상담" 버튼을 터치
  • 케이뱅크 이메일 상담 : 케이뱅크 이메일 상담 바로가기
    톡(챗봇) 상담과 이메일 상담은 연중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PC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1. PC 웹 브라우저(크롬, 사파리 등)에서 케이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화면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3. '증명서' 탭에 있는 "증명서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PC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4. '예금' 탭에 있는 "통장사본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5. "QR코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QR 코드를 실행합니다.
6. 스마트폰 케이뱅크 앱을 실행한 다음 "전체" > "인증/보안" > "PC 로그인" > "QR코드 로그인" 메뉴를 터치한 다음 QR 코드 화면을 스캔합니다.

케이뱅크 QR 코드 PC 로그인

7. '통장사본 출력' 화면에서 "통장표지 출력하기" 또는 "PDF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C에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통장표지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쇄 화면에서 '대상'을 프린터를 선택하면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고, '대상'을 PDF로 선택하면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PDF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장 위치를 선택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PC에 케이뱅크 통장사본 PDF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출력 및 PDF 저장

케이뱅크 홈페이지 통장사본과 증명서 발급은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모바일 통장사본 발급보다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PDF 파일이 필요한 경우라면, "모바일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을 확인하시고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방법 안내

모바일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2. 앱 화면에서 'MY 입출금통장'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터치합니다.
3. '계좌관리' 메뉴 화면에서 "통장사본 출력" 버튼을 터치합니다.
4. '통장 표지 출력'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내보내기" 버튼을 터치해서 메신저로 전송, 파일에 저장, 프린트 출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이상으로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안내를 모두 도와드렸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은 비대면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필요로 하는 비대면 계좌개설, 정기 예금, 적금, 대출,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케이뱅크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에서 대출 상품은 아파트담보, 전세보증금, 예금·적금 담보, 신용, 마이너스, 비상금, 사잇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상품을 안내드리는 이유는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두 앱을 사용해서 간편하게 절차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조건 없는 대출을 찾아보시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목돈 또는 필요한 자금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전문은행 대출 상품

자세한 내용과 방법 안내가 필요하신 분은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