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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제품을 구매할 때는 항상 고민하게 되는
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Apple Care Plus)란?
애플의 애프터서비스(A/S)로 간단하게 '보험'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 배터리 서비스 :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의 경우 무상 교체
- 디스플레이 수리 : 전면, 후면 파손되거나 카메라 손상에 대한 보장 제공
- 보증기간 : 아이폰 2년 보증, 아이패드 2년 보증, 아이맥/맥북/맥미니 3년 보증, 에어팟 2년 보증, 애플 워치 2년 보증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기 주문 시 애플케어 플러스 추가 구매 선택
Apple Korea iPhone 서비스 할인에 따라, 애플케어 플러스는 2023년 3월 28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 애플 공식 리셀러, 쿠팡에서 기기 주문 시 애플케어 플러스 추가 구매 선택
AppleCare+를 쿠팡에서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저렴하게 추가 구매 가능(~22년 11월 30일까지) - 애플 서비스 지원 센터와의 유선 통화 : 080-333-4000번으로 직접 상담사에게 연락 후 안내에 따라 진행
애플케어 플러스 Q&A
애플케어 플러스는 기기 구매 후 언제까지 가입할 수 있나요?
- 애플케어 플러스는 제품 구매일 기준 60일 이내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해지(환불) 가능한가요?
- 가입 후 1개월 이내에 해지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애플케어 플러스를 이용한 기록이 있다면 사용된 금액만큼 차감 후 환불됩니다.
기기를 분실했을 때, 애플케어 플러스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 애플케어 플러스는 분실에 대해서는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는 바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가요?(애플케어 플러스 보증 기간)
- 애케플은 가입일(구입일) 기준으로 2~3년을 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 구매일 기준 60일 이내로 가입이 가능하니, 나중에 가입할수록 더 오랜 기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2~3년 + 최대 60일 정도를 보장받는 개념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무조건 가입하는 게 좋은가요?
- NO, 그렇지 않습니다.
- 꽤 비싼 추가 가입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사용 유형에 따른 애케플 가입 추천
- 기기 관리에 소홀한 경우
- 기기와 함께 외부활동이 잦은 경우 : 출장, 야외활동 시 기기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애케플로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패드, 맥북 등 고가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 고가의 애플 제품이 파손되면 금전적인 손실이 크기 때문에 애케플로 부담 없이 수리받을 수 있도록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기기를 장기간 동안 사용하는 경우 : 애플 기기를 평균 1년 이상 사용하는 유형이라면, 애케플로 더 오랜 기간 보장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수리비용은 얼마인가요?
- 애케플은 서비스 유형과 모델에 따라서 가격이 모두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 아래 링크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 서비스 및 수리 정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repair-products
애케플 가입 시 수리 비용과 애케플 미가입 시 수리 비용을 비교해볼 수 있으니,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조회해서 확인해보신 후 애케플 가입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했는데, 중고로 팔게 되면 양도가 가능한가요?
- 양도 조건 : 가입 후 애플케어 플러스를 사용하지 않았어야 하고, 양도 횟수는 1회 가능합니다.
이 전에 애플케어 플러스 수리나 리퍼를 받지 않았어야 하며, 양도를 하거나 받은 적이 있으면 불가능합니다. - 양도 방법 : 애플스토어 공식 홈에서 구매했다면, 구매 영수증 없이 보증 메일로 양도가 가능합니다. 쿠팡이나 기타 스토어에서 가입했다면, 양도 시 구매 영수증(거래명세표)이 필요합니다.
- 애케플 양도 상세 방법
- 080-333-4000 애플 센터 전화 → 2번 → 4번 → 상담원 연결
- 애플케어 플러스 양도 신청
- 애플케어 플러스 계약 번호와 기기 일련번호를 숙지해두었다가 알려주기
- 애플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경우 메일로 파일 업로드 링크 전송받아서 구매 영수증이나 거래명세표 업로드
- 중고 판매자가 준비해야 할 정보 : ① 기기 일련번호, ② 이메일로 온 애케플 계약 번호, ③ W로 시작되는 주문 번호(이메일)
- 중고 구매자측 정보 : 양도 받을 분의 ①이름, ②전화번호, ③애플아이디, ④주소(우편번호)
- 중고 판매자 정보와 구매자측 정보를 모두 상담원에게 전달하면 애케플 양도는 24시간 이내에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 애플케어 플러스 계약 번호, 일련번호 확인 방법(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확인 방법)
- 애플케어 플러스 일련번호 확인 방법 : 설정 →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 애플케어 플러스 계약 번호 확인 방법 : mysupport.apple.com 접속 → 로그인 → 나의 기기 → 계약 번호
- 계약 번호, 일련번호, 주문번호는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시 받은 메일에서도 확인 가능
- 애케플 양도 상세 방법
- 애케플 중고거래 팁
- 중고 구매를 하게되면 애플케어플러스 기간을 명시하고 있는데, 애플케어플러스는 기기에 귀속되는 것이기 때문에 중고 구매를 하더라도 애케플 서비스를 받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 중고로 구매했을 때, 중고 판매자가 애플케어플러스의 남은기간을 환불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중고 구매자는 애케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이런 이유로 "애케플 양도 상세 방법"에 따라서 소유권을 양도받는 것이 가장 안전한 중고거래 방법입니다.
- 애케플의 양도 조건은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최초 구매자만 1회에 한해서 양도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중고 구매자는 최초 구매자가 아니기 때문에 애플케어 플러스를 환불받거나 양도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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