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1999 모바일 게임의 6성 캐릭터는 총 11명이 있습니다. 11명은 서로 다른 스킬과 특징 그리고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리버스 1999에서는 3명의 캐릭터를 조합해서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캐릭터마다 다른 특징은 서로의 캐릭터의 약점을 보완하거나 보강해 줄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레벨 또는 더 낮은 레벨과 등급의 캐릭터로도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버스 1999 캐릭터 조합 및 덱 구성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리버스 1999 캐릭터
리버스 1999에 등장하는 6성 캐릭터 11명은 각자 다른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메인 딜러 : 강력한 공격력(딜)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 서포터 : 버퍼, 디버퍼, 컨트롤러(CC기)
- 서브 딜러 : 메인 딜러만큼이나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보조 역할까지 함께 가능
- 힐러 : 치료 능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메인 딜러, 서포터, 서브 딜러, 힐러 캐릭터를 다양하고 효율적으로 조합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야 하는 게임입니다. 각 포지션의 캐릭터들을 살펴보고, 캐릭터들을 조합하고, 덱 구성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포지션별 캐릭터
2. 캐릭터 조합 및 덱 구성
- A 나이트 조합 및 구성
- 이터니티 조합 및 구성
- 소더비 조합 및 구성
- 레굴루스 조합 및 구성
- 릴리아 조합 및 구성
- 센츄리온 조합 및 구성
포지션별 캐릭터
앞서 설명했던 포지션은 메인 딜러, 서포터, 서브 딜러, 힐러 4가지 포지션으로 구분됩니다.
- 메인 딜러 : 센츄리온, 이터니티, 릴리아
- 서브 딜러 + 서포터 : A 나이트(버프형), 레굴루스(보조형), 안안 리(버프형), 드루비스(석화), 보이저(디버프형)
- 힐러 : 메디슨 포켓, 소더비
포지션은 각 캐릭터의 특징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리버스 1999 모바일 게임에서 강력한 3명의 메인 딜러로 조합 및 덱을 구성하는 것보다 캐릭터의 장점을 부각해 주고, 단점을 보완하는 스킬과 특징을 가진 캐릭터로 파티를 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각 캐릭터의 특징들을 살펴보고 직접 사용해 본 캐릭터들의 조합 및 덱 구성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조합 및 덱 구성
캐릭터 조합 및 덱 구성은 메인 캐릭터인 A 나이트, 이터니티, 소더비, 레굴루스, 릴리아, 센츄리온을 중심으로 나머지 2명의 캐릭터를 어떻게 조합하고 구성하면 좋은지를 캐릭터의 특징을 함께 살펴보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 나이트 조합 및 구성
A 나이트의 3 통찰은 적군이 체력 20%를 잃을 때마다 방어 무시율 10%가 증가하면서, 궁극기로 적을 처치했을 때, 피해 보너스 50%가 증가하는 격앙이라는 스탯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A 나이트는 버프형 서브딜러 포지션 캐릭터입니다. 공격력도 준수하고, 버프도 있고 마지막으로 3 통찰이 되면 방어 무시율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A 나이트와 함께 조합하고 구성했을 때 좋은 캐릭터들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A 나이트 + 센츄리온 + 콘블룸
- A 나이트 + 콘블룸 + 벌룬 파티
- A 나이트 + 콘블룸 + 메디슨 포켓
- A 나이트 + 안안 리 + 힐러
첫 번째 조합의 센츄리온은 순간 화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1 통찰에서는 보유한 열정 1 포인트당 주는 피해가 6% 증가, 그리고 스킬에서는 자신의 열정 곱하기 8%의 추가 현실 피해가 있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메인딜러와 잘 어울리는 캐릭터는 바로 버프형 서브딜러 캐릭터입니다. 콘블룸은 입조심이라는 적군 방어력 감소와 받는 피해 15% 증가 디버프까지 함께 들어갔을 때는 센츄리온의 공격력을 더 극대화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또한 A 나이트와 콘블룸 자체의 공격력도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빠른 스테이지 클리어를 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공격력은 상당히 높지만, 이 조합은 힐러가 없기 때문에 불완전한 조합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조합은 A나이트와 콘블룸을 고정하고, 벌룬 파티 또는 메디슨 포켓 힐러 캐릭터를 넣는 조합입니다. A 나이트와 콘블룸의 디버프 시너지는 상당히 좋습니다. 벌룬 파티는 5성 캐릭터이지만, 가장 큰 장점은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체력을 회복시켜 주는 힐러 캐릭터입니다. 또한 공격받은 후 잃은 체력의 20%를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메디슨 포켓의 연금 용기는 높은 계수(200%)의 체력 회복과 추가적으로 견고라는 피해 감면 버프까지 주게 됩니다. 게다가 궁극기가 공격력도 높으면서 기절 CC까지 포함되어 있어 제어 부분에서도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벌룬 파티보다는 메디슨 포켓으로 조합하는 것이 좀 더 안정적이지만, 메디슨 포켓은 6성 캐릭터라 아직 얻지 못한 경우에는 벌룬 파티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조합은 A나이트와 안안 리입니다. 안안 리는 만능 캐릭터인데, A 나이트의 부족한 공격력을 채워주면서 피해 감면, 피해 보너스, 방어 무시율 효과까지 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는 피해와 받는 피해 감소 등의 스킬로 딜이 부족한 서브 딜러와 함께 사용하기에 좋은 캐릭터입니다. 그 외에도 메인 딜러인 레굴루스, 센츄리온, 이터니티와 함께 덱을 구성해도 좋은 캐릭터입니다. 메디슨 포켓, 벌룬 파티 등 힐러 캐릭터를 조합에 구성하면, 가장 완벽한 조합입니다.
힐러 캐릭터가 없는 경우에는 소더비, 디케, 라 스루스를 조합에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소더비는 턴 시작 할 때마다 사용자 공격의 50~125% 체력을 회복시키고, 디케는 모든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고, 목표의 HP가 50%보다 낮은 경우 HP를 추가 회복하기 때문에 좋은 힐러 캐릭터입니다. 소더비와 디케도 없는 경우에는 3성 캐릭터 중에서 라 스루스가 있습니다. 봄의 정령이라는 좋은 광역 체력 회복 스킬이 있습니다.
이터니티 조합 및 구성
이터니티는 콘블룸, 메디슨 포켓, 벌룬 파티 캐릭터와 함께 조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구성입니다.
뽑기에서 힐러 캐릭터를 아직 획득하지 못했다면, 소더비, 디케, 라 스루스를 사용하면 되고, 이터니티 캐릭터의 조합의 기본 구성은 이터니티가 3 통찰 시에 높은 피해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피해증가 버퍼보다는 콘블룸과 같은 디버프 서포터 캐릭터와 함께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터니티 캐릭터는 디버프 캐릭터를 덱 구성에 포함하고, 힐러 캐릭터를 필수적으로 조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더비 조합 및 구성
현재 소더비 캐릭터는 힐러로 사용되고 있는데, 추후에 제시카 캐릭터를 뽑으면 소더비, 드루비스, 제시카를 조합하면 굉장히 좋은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소더비의 "능축된 정수"라는 스킬은 턴 시작시마다 사용자 공격의 75~125% 체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나중에는 이 스킬을 제시카가 나오면 중독 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더비 3 통찰 달성 시에는 농축된 정수 스킬의 유합 상태를 부여하기 전 모든 아군이 현재 보유한 유합 상태를 우선 결산하는데, 유합 상태가 2 턴을 보유할 수 있는데 다시 사용했을 때 100%의 HP를 먼저 회복하고 다시 2 턴이 발생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더비 캐릭터를 힐러로서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3 통찰까지는 필수로 달성해야 합니다.
레굴루스 조합 및 구성
레굴루스 조합 및 구성의 특징은 레굴루스 자체는 공격력이 매우 강력해서 딜이 애매한 서브딜러와 함께 했을 때 상당히 시너지가 좋습니다. 레굴루스와 A 나이트 그리고 힐러, 레굴루스와 베이비 블루 그리고 힐러, 만약 미래시 픽업에 나올 예정인 이빨 요정을 얻었다면, 레굴루스와 보이저 그리고 이빨요정(힐/크리티컬 버프)을 조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A 나이트는 버프형 서브딜러 캐릭터로 궁극기를 이용해서 모든 아군에게 공격 시 피해 보너스 50%를 증가시켜 주는 격앙 스택을 쌓아주기 때문에 레굴루스와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레굴루스를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상당히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1 통찰을 획득하면 치명타율 50%를 증가시켜 주는 설레는 마음으로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A 나이트의 격앙 스택으로 버프를 받고, 레굴루스가 공격을 한다면 딜을 엄청 높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레굴루스의 또 다른 장점은 궁극기입니다. 궁극기를 사용해서 신나는 로큰롤 상태에 진입하면, 궁극기를 제외하고 모든 아군이 무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격력과 궁극기 스킬을 살펴보면 거의 완벽한 캐릭터 중 1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레굴루스와 베이비 블루 그리고 레굴루스와 보이저 조합 및 구성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시 픽업에 나올 예정인 이빨요정은 힐과 크리티컬 버프를 가지고 있는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베이비 블루 캐릭터는 레굴루스와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베이비 블루의 궁극기를 살펴보면 광역 공격으로 모든 적군에게 25)%의 정신 피해를 주는데, 적군 목표가 속성 감소, 상태 이상, 제어 중인 경우 악몽 상태를 부여합니다. 베이비 블루의 디버프에 적군이 주는 피해 감소와 받는 피해 15% 증가가 있기 때문에 궁극기의 악몽 상태 부여가 함께 들어가면 바로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어 훌륭한 제어 CC기가 있는 서브 딜러입니다. 특히 레굴루스는 턴을 소모하지 않아야 공격력이 강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턴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캐릭터가 바로 베이비 블루입니다. 추가적으로 힐러 캐릭터 1명만 추가하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전투할 수 있습니다.
보이저는 약화와 제어 특성을 가지고 있는 디버프형 캐릭터입니다. 이점을 살펴보면 레굴루스는 제어 캐릭터와 조합이 좋습니다. 보이저의 통찰을 살펴보면 침묵으로 버프, 디버프, 치료, 카운터 유형 주문 사용 불가와 봉인으로 궁극기(최종 술식) 사용 불가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별들의 연주에서 의식 혼란 스택으로 치명타 저항률을 낮춰주고, 화합의 합주 스킬에서 견고라는 피해 감면까지 있어서 다방면으로 레굴루스 캐릭터를 보조할 수 있는 캐릭터 중 1명입니다. 최대 장점은 레굴루스의 치명타를 보조해 줄 수 있는 캐릭터가 바로 보이저입니다.
릴리아 조합 및 구성
릴리아 캐릭터의 통찰을 살펴보면, 치명타율 증가가 메인이 되는 치명타율 딜러 캐릭터입니다. 릴리아의 최대 장점은 '바람을 타고'라는 스킬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치명타 시에 추가 피해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소소한 잔재주 스킬에서 공격했을 때 체력 흡혈까지 할 수 있어서 체력 관리까지 편하고, 스킬이 업그레이될 때마다 현실 피해 계수가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엄청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릴리아와 보이저를 조합했을 때, 보이저 캐릭터는 약화, 제어 같은 여러 가지의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면서, 치명타 저항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크롤로지스트는 보조형 서브딜러 캐릭터입니다. 통찰에서의 '기도의 말'은 치명적인 공격을 받아도 퇴장하지 않고 사용자 공격 100%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살펴보면 릴리아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어 안정적인 조합입니다.
콘블룸은 어떤 조합에서도 빠질 수 없는 캐릭터 중 1명입니다. 웬만한 조합에서 모두 포함되는 캐릭터입니다. 궁극기 공격력이 강력하고 궁극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봉인도 할 수 있으며, 다른 스킬들의 공격력도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강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면으로 좋은 캐릭터입니다.
보이저, 네크롤로지스트, 콘블룸이 없는 경우에는 소네트를 추천할 수 있는데, 광역 강화를 통해 주는 피해, 받는 피해, 방어 무시율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버프 효과가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무장 해제를 통해 1 턴 정도는 제어가 가능합니다.
설명해 드린 릴리아 조합 및 구성에서 1명의 캐릭터는 힐러로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센츄리온 조합 및 구성
센츄리온은 A 나이트 조합 및 구성에서 설명했듯이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딜러 캐릭터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열정 포인트당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궁극기는 광역 피해를 주며, '리얼리티 쇼' 스킬은 쇠약이라는 디버프 그리고 '백전백승 장군' 스킬은 자신의 열정 곱하기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열정 포인트를 얻기 때문에 통찰 효과가 계속 유지됩니다.
그리고 센츄리온은 비스트(BEAST)인데, 속성을 맞춰서 같이 사용하면 좋은 캐릭터가 테넌트입니다. 테넌트도 함께 비스트이고 보호막, 약화, 공격인데, 통찰의 다이아 탄환은 현실 방어를 30%나 떨어뜨려 줍니다. 거기다가 '은하수 한 다발' 스킬은 보호막 효과를 주고, 받는 피해 감소까지 있어서 센츄리온의 생존력을 높여줌과 동시에 공격력도 올려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추가로 힐러 캐릭터도 비스트로 속성을 맞춰주기 위해 디케 캐릭터를 사용하면 비스트 덱으로 나쁘지 않은 딜이 나올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보이저 캐릭터의 조합 및 구성을 이야기해 보면 생존력이 부족한 딜러 캐릭터 또는 특수한 메인딜러와 조합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A 나이트는 공격에 치중하고 생존력이 부족한 딜러 캐릭터이며, 레굴루스도 치명타 공격에 치중되어 있는 캐릭터로 치명타 저항률 관련 캐릭터와 함께 사용하면 조합이 좋기 때문에 보이저의 '의식 혼란'은 공격력을 높이는데 아주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디슨 포켓과 안안 리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디슨 포켓은 힐러가 필요한 모든 조합 및 덱 구성에서 들어갈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안안 리 캐릭터도 생존력 또는 피해 수단 증가가 필요한 조합에서는 어디든 구성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상으로 리버스 1999 캐릭터를 조합 및 덱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모두 설명해 드렸습니다. 설명해 드린 캐릭터 특성들을 참고하시고 직접 3명의 캐릭터를 조합하고 덱 구성을 해보는 것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쇼츠 댓글 링크 주소 복사 및 접속 방법 (0) | 2023.11.04 |
---|---|
리버스 1999 순결의 빗방울 획득 경로 및 사용처(천장, 고음 카운터, 미래시) (0) | 2023.11.04 |
KCB NICE 신용점수 조회 및 신용점수 관리 방법 (0) | 2023.11.02 |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및 배터리 교체 비용 확인 (0) | 2023.11.02 |
쿠팡플레이 축구 중계 일정 확인 및 무료 시청 방법 (0) | 2023.10.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