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

by 한결처럼 2023. 2. 16.
반응형

2022년 12월 카카오톡 업데이트에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기능 중에서 카톡 프로필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업그레이드된 카카오톡에서 카톡 프로필 방문자를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프로필에 방문하는 여러 사람 중에서 얼마나 방문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방법과 특정 친구 한 명을 타깃으로 그 사람이 내 프로필에 방문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가지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공감 스티커 활용 방법

카톡 프로필에 공감 스티커를 기능을 활성화해 두는 방법입니다.
공감 스티커란, 인스타나 페북의 좋아요 버튼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카톡 프로필 배경에 공감스티커를 붙여놓으면, 친구들이 프로필에 방문하면서 공감 스티커를 누르면, 공감 스티커에 숫자가 올라가고 누가 눌렀는지도 프로필 주인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감 스티커는 프로필에 들어왔었던, 모든 친구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공감 스티커를 누른 친구 목록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공감 스티커 설정 방법

1 Step,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실행

카카오톡 아이콘

2 Step, 친구 목록에서 '내 프로필' 터치

카카오톡 내 프로필

3 Step, 개인 프로필 화면 하단에 있는 '프로필 편집' 버튼 터치

카카오톡 프로필 편집

4 Step, 하단 메뉴에서 하트(♡)를 손가락으로 누르는 모양 이모티콘 터치

카카오톡 공감 스티커

5 Step, 원하는 디자인의 공감 스티커를 선택해서 카카오톡 프로필에 원하는 위치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감 스티커 메뉴

※ 공감 스티커와 방문자 수 스티커는 스티커 디자인을 선택하다 보면, 설명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사용 방법 계속 보기 >

 

멀티프로필 활용 방법

멀티프로필 활용 방법은 확인하고 싶은 친구 한 명을 정해놓고, 그 친구가 프로필에 방문하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말해, 누가 들어왔는지 모든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 특정 친구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문자수 스티커와 멀티 프로필을 조합하는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 스티커는 쉽게 말해, 내 프로필을 열람한 횟수를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프로필에 접속할 때마다 숫자가 카운팅 되어 올라가게 됩니다. 멀티 프로필은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프로필 이외에 추가로 만들 수 있는 부계정 같은 느낌의 프로필입니다. 멀티 프로필은 누구에게 보여줄지 친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이 된 사람은 설정한 멀티 프로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친구 한 명을 대상으로 멀티 프로필을 설정한 다음 해당 멀티 프로필에 방문자수 스티커를 실행해서, 숫자가 올라가면 친구가 프로필을 방문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공감버튼은 누르지 않으면 방문 사실을 확인할 수 없지만, 방문자수 스티커는 모든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및 방문자수 스티커 설정 방법 확인

멀티프로필 생성 > 방문자수 스티커 설정 > 멀티프로필에 접속할 수 있는 친구 지정 > 방문자수 숫자가 올라가는지 확인해서 프로필에 방문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Step,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친구' 목록 창에서 '내 프로필' 바로 아래 있는 '내 멀티프로필' 하위 항목에 있는 '+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 보세요!' 메뉴 터치

카카오톡 내 멀티프로필 메뉴

2 Step, 기본 프로필처럼 사진 등록과 상태메시지 입력 > 하단 메뉴에서 하트(♡)를 손가락으로 누르는 모양 이모티콘 터치 'TODAY' 스티커 선택

멀티프로필 사진, 상태 메시지 추가 및 공감 스티커 추가 방법

3 Step, 스티커 디자인 및 색상, 위치 설정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 터치해서 멀티 프로필에 공감 스티커 설정을 완료합니다.

멀티프로필 공감스티커 설정

4 Step, '내 멀티프로필'에 생성된 새로운 멀티프로필 터치한 다음 '친구 관리' 메뉴 터치

내 멀티프로필 친구관리 설정 방법

5 Step, '지정친구 추가' ▷ "추가할 친구 선택" 화면에서 프로필에 방문하는지 확인하고 싶은 친구 한 명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 터치

멀티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 지정 설정 방법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멀티 프로필에 방문자수가 "0"으로 되어 있다면 의심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방문자수 위에 공감 스티커 또는 프로필 뮤직으로 가려서 확인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을 방문할 수 있는 사람은 추가한 친구와 본인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숫자는 본인과 추가한 친구가 프로필에 방문했을 때만 증가하기 때문에 방문자 수치가 올라가는지 확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