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그 마우스 감도 설정 방법과 에임 설정 방법

by 한결처럼 2023. 2. 10.
반응형

배틀 그라운드 플레이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마우스 감도와 에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가 사용하는 감도 설정, 에임 설정을 따라 하더라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마우스 그립, 자세, 쏘는 속도 등의 여러 가지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습관을 프로처럼 따라 할 것이 아니라면, 자신의 몸에 배어있는 습관에 맞는 마우스 감도 설정과 에임을 찾는 것이 배그를 좀 더 빠르게 잘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마우스 감도 설정과 에임을 찾아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마우스 감도 설정 방법과 에임 설정 방법

배그 프로 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저감도 400 DPI, [일반 감도 상태] 40~45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정확하게 따라 하려면, 자세와 마우스 잡는 그립 방법, 힘을 빼는 방법 등의 모든 것을 똑같이 해야 합니다. 그래서 프로가 사용하는 마우스 감도와 설정을 똑같이 따라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마우스 그립법과 자세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감도와 설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몸에 배어있는 습관을 고치는 것보다 감도와 설정을 찾는 것이 더 빠른 방법입니다.

마우스 감도 설정 방법

① 마우스 DPI 설정 방법

DPI는 1인치를 이동할 때, 이동하는 픽셀 단위입니다. DPI가 400이면, 1인치를 움직일 때 400개의 픽셀이 움직인다는 것인데, DPI가 높을수록 화면 전환 이동속도는 빨라지게 됩니다.
픽셀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정밀한 것은 맞지만 배그에는 그 정도까지의 정밀함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DPI는 400(저감도), 800(중감도), 1600(고감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개인에게 맞는 DPI를 정하는 방법은 마우스로 180˚를 돌아봤을 때, 180˚ 정도로 돌아봐지는 경우가 에임이 맞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400, 800 정도를 설정해 보고 180˚를 돌았을 때, 정확하게 돌아지는 DPI가 자신에게 맞는 DPI를 확인하고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80˚를 돌려고 마우스로 이동을 했는데, 너무 조금밖에 이동이 안된다면 감도가 느리다고 볼 수 있고, 180˚ 이상이 돌아지면 감도가 빠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② 마우스 커서 설정 방법

마우스 커서 설정은 마우스 DPI 설정과 비슷한 감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보드 [윈도우 로고키 + S] 키를 동시 입력해서 [윈도우 검색창] 실행 ▶ '마우스' 검색 ▶ [마우스 설정] 실행 ▶ [추가 마우스 옵션] ▶ '마우스 속성' 창에서 [포인터 옵션] 탭 클릭 ▶ [포인터 속도 선택(C)] 의 마우스 이동 속도를 설정

③ 일반 감도 설정 방법

인게임 [환경 설정] ▶ [컨트롤] ▶ [일반 상태 감도], [조준 감도], [스코프 모드 감도] 3가지 감도를 모두 비슷하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일반 상태 감도 : 180˚ 뒤로 돌아봤을 때, 미세하게 180˚ 조절이 안 되는 경우에는 일반 감도 설정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돌아보고 조금 느린 것 같다면 일반 감도 수치를 올리고, 조금 빠른 것 같다면 일반 감도를 낮추면서 정확히 에임 서칭이 90˚, 180˚ 전환이 정확하게 되도록 맞추어야 합니다.
  • 조준 감도 / 스코프 모드 감도 : [조준 감도]와 [스코프 모드 감도] 설정을 비슷하게 설정하는 이유는 일반 상태에서 감도와 조준했을 때 감도를 다르게 설정하면, 또 적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준 감도와 스코프 모드 감도는 같은 수치로 설정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감도로 게임을 하다가, 에임을 서칭 할 때는 또 감도가 느려지면 총을 쏠 때, 에임 서칭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반 상태 감도도 비슷하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임 교정 설정 방법

① 수직 반동 설정 방법

인게임 [환경 설정] ▶ [컨트롤] ▶ [수직 감도 배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총기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이라면, m4로 에임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m4는 풀파츠로 에임을 맞추는 것이 편합니다.
벽에 대고 총을 연사 했을 때, 좌우 반동 또는 수직 반동을 체크합니다.

  • 수직으로 총알 흔적이 많이 남아있다면, [수직 감도 배수] 수치를 조절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0.85 또는 1을 많이 사용합니다. 에임이 수직감도가 너무 많이 튀었다면, 수직 감도 수치를 올려보고 수직 감도를 올린 다음에 수직 감도 수치를 계속 맞추어 나가야 합니다.
    수직이 튄다(상탄)면 수직 감도 배수 수치를 올리고, 수직이 튄다(하탄)면 수직 감도 배수 수치를 낮추는 방법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② 좌우 반동 설정 방법

좌우 반동은 랜덤 방식으로 튀기 때문에 보면서 잡아야 합니다. 그래서 수직감도 배수만 잡으면 설정은 끝입니다. 좌우 반동이 좋아지려면, 그립법이나 손에 힘을 주는지 안 주는지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마우스에 힘을 주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총을 쏠 때 손에 힘을 주고 쏘면 에임이 튈 수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힘을 빼고 총을 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좌우 반동 잡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 만약 힘을 안 줬는데도 좌우 반동이 너무 많이 튄다면, [스코프 모드 감도]와 [일반 상태 감도]를 조금씩 수치를 내려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③ DMR 교정 설정 방법

인게임 [환경 설정] ▶ [컨트롤] ▶ [통합 스코프 감도] ▶ 2 배율, 3 배율, 4 배율, 6 배율, 8 배율, 15 배율을 조금씩 1~2씩 깎으면서 설정합니다.
DMR 교정도 쏘는 것에 따라서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쏘는 속도와 느낌에 따라서 감도를 낮추면서 설정합니다. 각각의 배율의 차이를 많이 깍지 않고, 1~2 정도 차이를 주면서 설정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