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 법과 걸려온 전화 추적 및 차단하는 방법

by 한결처럼 2023. 5. 20.
반응형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전화에 '발신번호표시제한' 또는 '발신자 정보 없음'으로 걸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과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추적 및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 법과 걸려온 전화 추적 및 차단하는 방법

발신번호표시제한

발신번호표시제한은 상대방에게 내 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전화를 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경우 전화를 받는 사람에게 전화번호 대신 '발신번호 표시제한' 또는 '발신자 정보 없음'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스팸 전화 또는 광고 전화로 오해를 받아 수신거부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등의 문제 인식이 높아지고 있어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발신번호 표시제한 기능은 자주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의심이 되거나, 전화번호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 아이폰에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발신자 정보 없음"으로 표시되며, 갤럭시로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표시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 법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은 아이폰, 갤럭시, 유선전화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 법은 상대방 전화번호 앞에 아래와 같은 기호와 숫자를 입력한 다음 전화를 걸어서 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아이폰 : #31# 또는 ⁎23#
  • 안드로이드 갤럭시 : ⁎23#
  • 유선 전화 : 169

070 인터넷 전화기로 전화를 걸 때, 발신전화 표시제한을 하기 위해서는 69#을 입력한 다음 070 인터넷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발신전화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1. 아이폰에서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에 있는 '키패드'를 터치합니다.
3. '⁎23#' 또는 '#31#'을 입력한 다음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4. '전화 걸기(통화)' 버튼을 터치해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면 발신번호제한표시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 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발신번호표시제한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키패드에 '⁎23#'을 입력한 다음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전화 걸기(통화)' 버튼을 터치합니다.
3. 전화를 걸면 상대방은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받게 됩니다.

갤럭시 발신제한표시제한 하는 법

유선 전화기 발신전화표시제한

1. 유선 전화기의 수화기를 들거나, 수화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수화음이 울리는 상태에서 '169'를 입력한 다음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전화를 걸어줍니다.
3.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에게 발신전화표시제한으로 표시됩니다.

유선 전화기 발신전화표시제한 하는 법

통신사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 신청 방법

발신번호표시제한 문자와 숫자를 입력하지 않고, 통신사 서비스 신청을 통해 영구적으로 휴대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서도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적 방법

상대방에게 걸려오는 전화가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표시되는 경우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상대방을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적 방법이 간단하지는 않지만, '발신자번호 강제표시 서비스'를 신청해서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적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화폭력, 전화협박 등의 방지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신청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적 서비스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각 통신사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에서 증빙자료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방법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통신사에서 신청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자체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설정을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통신사에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해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차단 방법

상대방에게 걸려오는 전화가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표시되어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전화' 화면을 실행합니다.
2. '키패드'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 버튼을 터치합니다.
3. "설정" 버튼을 터치한 다음 "수신 차단" 버튼을 터치합니다.
4. 수신 차단 화면에서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 활성화하는 방법은 버튼을 터치해서, 버튼이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초록색으로 변경시켜서 메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설정을 해놓았을 때, 전화가 걸려왔을 때 차단이 되어서 벨소리는 울리지 않지만, "최근기록"에서 전화 기록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

각 통신사 홈페이지, 전용 앱 또는 통신사 상담 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가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 차단을 원하는 경우 간단하게 서비스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