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디지털

에어팟 프로 이어팁 사이즈 고르는 방법 및 청소 방법

by 한결처럼 2022. 12. 1.
반응형

에어팟 프로 1세대와 2세대는 실리콘 이어팁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중 자신의 귀에 가장 잘 맞는 사이즈의 이어팁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에 잘 맞는 이어팁을 사용하면 최상의 사운드 품질 그리고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에어팟 프로 이어팁 사이즈 고르는 방법과 청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잘 맞는 이어팁 크기 사용해야 하는 이유

이어팁의 사이즈를 고르는 이유는 외이도를 잘 막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외이도는 잘 아시다시피, 귀의 입구에서 고막에 이르는 관을 말하는데, 이 구멍에 잘 맞는 이어팁이 에어팟 프로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에어팟 프로 정품 이어팁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기본 패키지에 4가지 크기의 이어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형 이어팁은 에어팟 프로 2세대 이어폰에 부착되어서 제공하고 있으며, 초소형, 소형, 대형 이어팁은 에어팟 프로 포장 박스의 트레이 아래에 있는 충전 케이블 안쪽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는 기본 패키지에 3가지 크기의 이어팁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에어팟 2세대와 마찬가지로 중형 이어팁은 이어폰에 부착되어 있고, 소형과 대형 이어팁은 트레이 아래에 충전 케이블 안쪽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어팁의 크기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어팁의 가장자리를 뒤집어 이어팁 안쪽 밑 부분에 XS, S, M, L 이 새겨져 있어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이어팁은 사이즈가 1가지 더 추가되었고, 이전 세대 이어팁보다 눈에 띌 정도로 메시의 밀도가 높은 제품이라 밀착력이 우수해졌다고 합니다.

 

귀에 가장 잘 맞는 이어팁 크기 선택 방법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중형 이어팁 에어팟을 귀에 착용해 봅니다.
귀에 잘 밀착되지 않으면, 대형 이어팁으로 바꿔서 착용해보아야 하는데요. 반대로 이어팁이 귀에 너무 크거나 불편하게 느껴지면 더 작은 이어팁을 착용해서 확인해보고 밀착력도 우수하고, 불편함이 없는 이어팁을 골라야 합니다.

만약, 에어팟 프로 1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기본 제공 이어팁을 분실했다면, 이어팁 세트를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애플 스토어, 기타 공인 대리점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위생관리 차원에서 필요할 때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때 이어팁 착용 테스트 방법

가능한 최상의 사운드 품질과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경험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을 때는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하기에 앞서, 가장 잘 밀착되면서, 편안하게 맞는 이어폰 팁을 선택해서 착용합니다.

1. AirPods Pro를 귀에 착용하고 iPhone 또는 iPad에 연결한 상태에서
[설정][Bluetooth]로 이동합니다.
2. 기기 목록에 있는 AirPods 옆의 추가 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이어팁 착용 테스트가 보이지 않는 경우 iOS 또는 iPadOS 13.2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계속]을 클릭한 후 재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테스트 결과 기기를 귀에 맞게 조절하거나 다른 이어팁을 사용해 보라는 제안이 표시되는 경우, AirPods Pro를 귀에 맞게 조절한 후 다시 테스트해봐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다른 크기의 이어팁을 사용해보고, 왼쪽 귀와 오른쪽 귀에 크기가 다른 이어팁을 사용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청소방법

이어팁은 실리콘 재질로 쉽게 먼지가 달라붙기도 하고, 사용하다 보면 오염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부위입니다.
제품의 문제는 전혀 없더라도 오염의 정도에 따라 피부 트러블도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생관리를 위해서 이어팁 세척을 해야 합니다.

  1. 이어팁에 물기가 고여 있는 경우 이어팁 개방부를 아래로 향하게 한 AirPods을 부드럽고 보풀이 없는 마른 천 위에 대고 두드려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양쪽 AirPods에서 이어팁을 제거한 후 이어팁을 물로 헹굽니다. 비누나 기타 가정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 부드럽고 보풀이 없는 마른 천으로 이어팁의 물기를 닦아 냅니다. 양쪽 AirPods에 다시 끼우기 전에 이어팁은 완전히 건조해 주어야 합니다.
  4. 이어팁은 타원형이므로 다시 끼우기 전에 잘 맞춰서 양쪽 AirPods에 끼워줍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성능은 프로 1세대 대비 상당히 우수해졌다는 평이 많습니다.
전자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성능을 잘 활용했을 때 그 진가가 발휘하게 되고 보람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선택한 제품의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팟 프로과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첫 번째 우선시 해야하는 것은 착용감이나 밀착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대로된 이어폰 착용은 에어팟 프로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방법으로 에어팟 프로의 최대 성능까지 완벽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